주걱턱
주걱턱
아래턱이 위턱보다 앞으로 나온 상태를 말하며 얼굴이 다른 사람보다 길어 보입니다.
또한 발음이 부정확해지고 저작장애가 있기도 합니다.
주걱턱은 동양인에서 많이 나타나는 얼굴 부조화로 우리나라에서도 수술교정을 하는 가장 많은 이유입니다. 위, 아래 턱의 크기와 모양, 상대적 위치, 교합관계에 따라 아래턱만 수술하거나 위턱 아래턱을 같이 수술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주걱턱은 얼굴 길이의 문제나 비대칭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수술을 통해 동시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01
주걱턱의 원인
- 전치부 반대교합을 방치해서 생기는 경우
- 유전적인 경우
- 아래턱을 자꾸 내미는 습관이 있는 경우
- 위턱의 발육이 잘 되지 않는 경우
- 유치가 너무 빨리 빠지거나 영구치가 나오는 순서가 원만하지 않을 경우
02
주걱턱의 치료방법
- 6세 에서 12세의 어린이일 경우 페이스 마스크 치료를 통해 위턱의 성장을 촉진, 안모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 골격적 부조화가 크지 않을 경우라면 수술 없이 교정 치료만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골격적 부조화가 큰 경우라면 악 교정 수술을 동반한 교정 치료를 통하여 아래턱뼈의 크기와 모양을 바로잡아 줌으로써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선 수술 후 교정치료: 수술 전 교정을 먼저 시행하지 않고 수술을 먼저한 후 치아교정치료를 하는 진보된 주걱턱 치료 방법으로써 얼굴 모습이 바로 좋아지고 치료기간이 단축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03
BEFORE & AFTER